본문 바로가기
Like Everything

크록스 올터레인 리뷰(장단점)

by 척척백사 2023. 5. 22.

편안함과 내구성을 갖춘 완벽한 여름 아웃도어용 슈즈


크록스 올터레인은 크록스(Crocs) 브랜드의 아웃도어 슈즈 제품군 중 하나입니다.
크록스는 세계적으로 꽤나 유명한 신발 브랜드로, 경량성과 편안함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제가 본 크록스 올터레인은 크록스의 일반적인 슬리퍼 스타일보다 더 견고하고 내구성이 뛰어났고, 아웃도어 슈즈로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밸크로(찍찍이) 부분이 포인트로 강력함과 멋짐을 상징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저는 이 디자인으로 인해 기본 디자인보다 훨씬 선호합니다.

■ 장점

내구성: 크록스 올터레인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일상적인 활동이나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합니다.
강화된 소재와 견고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 크록스 올터레인은 재질을 보아도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어 비 오는 날씨나 젖은 환경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습니다.
밸크로 부분이 재질이 다르나 크게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
범용성: 크록스 올터레인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 등산, 해변 등 아웃도어 활동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활동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안함: 크록스의 특징 중 하나는 편안함입니다.
크록스 올터레인도 부드러운 내부 패드와 충격 흡수 기능을 제공하여 편안한 착용감이 매우 훌륭합니다.

■ 단점

디자인: 크록스 올터레인은 특유의 디자인으로 인해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디자인을 선호하지 않지요.
기본 디자인도 투박한 느낌인데, 올터레인은 더욱 투박합니다.
무거움: 크록스 올터레인은 크록스의 일반적인 슬리퍼보다는 더 무거운 편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보다 가벼운 슈즈를 선호할 수 있습니다.

제 기준 투박한 디자인은 아웃도어용, 막신기용으로 더 강력한 느낌을 받게 하고, 무거움도 역시 약간의 무게감으로 인해 더 안정적인 느낌입니다.
참고로 저는 러닝화는 경량성을 중요시 하지민 그 외 모든 신발은 경량성보다는 안정감을 우선시합니다.

■ 올터레인 착용 사진

전천후 아웃도어 슬리퍼

바닷가에서 크록스 올터레인을 신은 사진
바닷가에서 크록스 올터레인
계곡에서 올터레인 신은 사진
계곡에서 올터레인
모래사장에 크록스 올터레인이 가지런히 놓여있는 사진
모래사장에서 올터레인

바닷가와 모래, 계곡 등 어디든 신고 다닙니다.:)

평균 가격
크록스 올터레인의 평균 가격은 약 40,000원에서 60,000원 사이입니다. 판매처나 특정 프로모션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기는 합니다.
가끔 대란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 타이밍 잡기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역시즌에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저는 겨울에 구매해서 4만 원 초반대에 구매한 기억입니다. 지금도 늦지 않은 봄철이니 미리 구매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사이즈 추천
저는 255 기준 260 사이즈 구매 후 착용하고 있습니다.
발등이 좀 높은 기준이나, 기본적으로 정사이즈에서 반사이즈 올려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올여름 편안한 아웃도어용 슬리퍼가 필요하시다면 한번 구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추가로 다른 색상으로 하나 더 노려보고 있습니다.

댓글